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/살림 꿀팁

새 옷을 사서 바로입으시나요? 바로 입지마세요! 새옷 부작용

by 꿀빠는벌 2023. 11. 23.
반응형

안녕하세요, 여러분! 오늘은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. 새로운 계절이 오면 새로운 옷을 사는 것이 기분 좋은 일이죠.

그런데 여러분, 새 옷을 사서 바로 입으시나요? 그렇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. 새 옷을 바로 입으면 예상치 못한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그 이유와 해결 방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.

1. 새 옷, 바로 입지 마세요

새 옷을 바로 입으면 여러 화학물질이 피부를 자극해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새 옷에서는 주로 '포름알데히드' 성분이 검출되는데, 이는 주름과 곰팡이를 막는 방부제 역할을 합니다. 이 성분이 피부에 닿으면 가려움증이나 피부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2. 새 옷에는 이런 성분이!

새 옷에는 옷에 색을 입히는 염료로 사용하는 '아조아닐린'도 그대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. 아조아닐린도 피부 가려움이나 염증을 일으킵니다.

이 성분은 스포츠나 아웃도어 의류, 신축성 있는 소재의 옷에 많이 사용됩니다. 즉, 새 옷을 바로 입으면 이런 화학물질이 피부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.

3. 청바지도 주의!

청바지도 구입 후 바로 입으면 안됩니다. 청바지 탈색 과정에 쓰이는 '차아염소산소다' 성분이 피부에 닿으면 수포나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4.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새 옷을 구매하신 분들은 꼭 세탁을 해서 유해 물질을 제거한 후 입어야 합니다.

한두 번 세탁하면 의류의 염색과 가공 과정에서 쓰인 유해 화학성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 세탁할 때는 되도록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유해물질들이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.

여러분, 새 옷을 사서 바로 입는 것이 기쁘고 설레지만, 잠시만 기다려서 세탁한 후에 입어보세요. 그럼 피부 건강을 지키면서 옷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. 건강한 쇼핑 되세요!

반응형